본문 바로가기
Drink

위스키 리뷰 - SMWS 93.175 "Idustrial chimney soot"

by Klaking 2023. 5. 20.

 
The Scotch Malt Whisky Society (SMWS)의 위스키입니다.
 
SMWS는 다양한 증류소에서 독립병입을 하여 내부 회원들에게만 판매를 하고 있는 모임이고,
그렇기에 시중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독특한 위스키들을 맛볼수 있습니다.
(다만 위스키에 대한 리뷰나 정보가 잘 없다보니 복불복이 심하다는 단점도..)
 
93.175 Industrial chimney soot에서,
첫 소숫점 앞의 숫자는 증류소의 번호를 뜻하고
뒤의 이름은 위스키의 고유의 맛에 따라 네이밍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스키는 93:Glen Scotia (그렌스코시아) 8년 숙성이고,
짧은 숙성년도에 비해 Whisky base에서 88.36점이라는 꽤나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어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SMSW는 증류소에서 cask를 사온뒤 추가적인 여과나 공정 과정을 거치지 않고 병입하기 때문에 모두 cask strength 제품입니다)
 
-------------------   Tasting Note   ----------------------
 
옅은 호박색, leg는 상당히 느리게 떨어짐
 
<Nose>
스모키, 가죽, 과실, 그을음, 훈연, 고소함
 
<Taste>
그을음, 소독약, 스파이시, 솔티, 스모키, 꿀
 
<Finish>
스모키, 솔티, 몰티, 탄내
 
향을 맡는순간 이름에서처럼 공장 그을음이 바로 연상되는 독톡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이밍을 정말 잘했다고 느껴집니다) 애기 똥기저귀 향이(?) 난다는 후기도 보았는데 그런 향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테이스팅 노트와 표현만 보면 거부감이 들수도 있는데, 다양하고 복합적 향이 이상하게 굉장히 조화롭고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CS인지라 매운 느낌이 아직 꽤나 있고, 맛은 복합적인 향에 비해 좀더 직관적인 소독약 느낌의 피티함 + 달달솔티한 느낌에 피니쉬는 스모키한 느낌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총평 : 강한 개성과 (이제 구할수 없지만) 괜찮은 가성비를 지닌 좋은 피트 위스키